객체에 값 대입
객체가 가지고 있는 멤버 변수에 값을 대입하려면 먼저 객체에 접근해야 한다.
객체에 접근하려면 . 키워드를 사용하면 된다. 이 키워드는 변수에 들어있는 참조값을 읽어서 메모리에 존재하는 객체에 접근한다.
객체 값 읽기
. 키워드를 통해 참조값을 사용해서 객체에 접근한 다음 원하는 작업을 하면 된다.
클래스 - Class
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또는 설계도이다. 클래스는 객체가 가져야할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다.
- 틀 : 붕어빵 틀은 붕어빵이 아니다. 붕어빵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만드는 틀일 뿐 실제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. 실제 먹을 수 있는 붕어빵을 객체 또는 인스턴스라 한다.
- 설계도 : 실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개념으로만 있는 것이다.
객체 - Object
객체는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기능을 가진 실체이다. 객체는 서로 독립적인 상태를 가진다.
인스턴스 - Instance
인스턴스는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를 의미한다. 인스턴스는 주로 객체가 어떤 클래스에 속해 있는지 강조할 때 사용한다.
=> 객체나 인스턴스는 둘다 클래스에서 나온 실체라는 핵심 의미는 같기 때문에 보통 구분하지 않고 사용한다.
공부 내용: [인프런] 김영한의 실전 자바 - 기본편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인프런] 기본형과 참조형 (0) | 2024.05.20 |
---|---|
[인프런] 배열 (0) | 2024.05.20 |
[인프런] 클래스가 필요한 이유와 클래스 도입 (0) | 2024.05.20 |
문자열 포함 여부 확인 ( contains , containsIgnoreCase ) (0) | 2024.05.01 |
Java 문법) 컬렉션 프레임워크 - Map 컬렉션 (0) | 2023.11.03 |